며칠 째 비가 무섭게 내리고 있어서, 비가 달갑지 않기는 하지만, 제게는 비소리를 들을 때 만큼 집중이 잘 되게 해주는 소리가 없습니다. 라디오나 음악을 틀으면 어느 샌가 DJ의 목소리에 집중하고, 사연을 듣고 있으며, 나오는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지만, 빗 소리를 들을 때는 한동안 집중해서 뭔가를 하곤 합니다. 그래서 빗소리를 좋아하는데, 유투브의 비소리 ASMR만큼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해서 소개합니다.
광고도 없고, 단순히 비가 내리는 모습과 소리만 들을 수 있습니다.
빗소리는 다섯가지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. ( 저는 창문에 부딫히는 빗방울 소리를 좋아합니다. )
- 보슬비 소리
- 창문에 부딫히는 빗방울 소리
- 폭우 소리
- 빗방울이 바닥에 떨어지는 소리
- 천둥 소리
각 아이콘을 선택하면, 소리를 켜거나 끌 수 있고 소리 크기도 조절 할 수 있어서, 마음에 드는 소리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. 또, 아래에 Day / Night 버튼을 통해서 배경 이미지를 낮/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떨어지는 빛방울의 모습이 정말 실제처럼 느껴집니다. 조금 아쉬운 점은 배경이 변경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.
만약 오늘 처럼 빗소리를 듣기 싫을 때는 stop 버튼을 누르면, 비가 개인 모습을 볼 수 있고 잠시동안 작게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.
그리고 간혹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, 화면을 켜놓고 비오는 모습을 멍하니 바라보기만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.
반응형